본문 바로가기

정보안내

LINC+ 뉴스

제목 오산대, LINC+ 사업으로 산학협력 효과 톡톡

작성일 2021-05-20 조회수 : 2,154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재학생들, 실무 능력 높이고 취업 성과도 월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첨부-이미지-#6]-실습교육4.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00pixel, 세로 1478pixel
전문대학 LINC+ 사업에 참여하는 오산대 생산제조마이스터반 학생들이 현장 전문가, 책임 교수 지도 아래 실무 능력을 높이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문대학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이하 전문대학 LINC+ 사업)에 참여하는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가 협약 산업체와 함께 하는 실습교육을 통해 반도체 부품 가공 전문가 양성, 취업난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전문대학 LINC+ 사업에 참여하는 오산대 생산제조마이스터반 학생들이 현장 전문가, 책임 교수 지도 아래 실무 능력을 높이고 있다. 오산대 생산제조마이스터반 학생이 아이원스 실무자의 지도를 받으며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대 기계과가 참여하는 생산제조마이스터반은 11일 반도체 장비 가공·세정 전문기업 아이원스㈜와 함께 대학 내 위치한 현장 미러형 실습실에서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생산제조마이스터반 학생들은 이근석 아이원스㈜ 생산1팀 과장, 이태홍 기계과 학과장, 김범준 사회맞춤형학과 책임교수의 지도 아래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기계과 2학년 유정민 씨는 “현업 실무자의 1대1 지도를 받으면서 전공지식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며 “이번 실습을 통해 실무 현장에 바로 투입돼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근석 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 정부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정책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반도체 부품 가공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전문대학 LINC+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오산대와 협력을 통한 우수한 사회맞춤형 인재 채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저널 : 산학협력 교육으로 실무능력 ‘쑥쑥’, 취업문 ‘활짝’ - 대학저널 (dhnews.co.kr)
이데일리 : [포토] 전문대학 LINC+ 사업단, 취업난 극복 산학협력 (edaily.co.kr)
                   [포토] 코로나19 극복하고 취업난 극복 (edaily.co.kr)
중앙일보 : 전문대학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산학협력 교육으로 실무능력 ‘쑥쑥’ 취업문은 ‘활짝’ - 중앙일보 (joins.com)

목록